‘제14회 경기도 G-펀드 북부권역 투자설명회’ 15일 고양문화창조허브서 개최

경기뉴스 승인 2024.10.16 19:15 의견 0
경기도 G-펀드 북부권역 투자설명회

‘제14회 경기도 G-펀드 북부권역 투자설명회’가 15일 고양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됐다.

‘G-펀드 투자설명회’는 경기도에서 조성ㆍ운용하고 있는 G-펀드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행사로, 기업에 G-펀드를 소개하고 투자유치 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등 유망 투자기업 발굴과 성장 지원을 목표로 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도내 중소·벤처기업 20여 개 사를 대상으로 G-펀드 및 투자유치 방법을 소개했으며, 3개 운용사와 기업 간 매칭을 통해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투자 테이블도 함께 진행했다.

도의회 고은정 경제노동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경기침체로 벤처투자 역시 위축되는 상황에서 도의 펀드 투자는 중요한 지원책”이라며, “특히, 도는 북부균형발전펀드를 조성하는 등 다소 부족했을 북부지역 투자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고 위원장은 “오늘 투자설명회가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도내 기업들이 많은 정보를 얻어가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장기적으로 벤처투자의 활성화와 유망기업의 성장에도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 위원장은 “도내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올해 도는 스타트업, 탄소중립, 미래성장 분야에서 4개 펀드를 신규 조성하였으며, G-펀드의 총 조성 규모는 1조 원을 넘어섰다.

저작권자 ⓒ 노스경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