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어르신 안전하우징」·「햇살 하우징」 사업 신청 접수
포천뉴스
승인
2025.01.22 12:44
의견
0
포천시가 다음 달 12일까지 경기도가 지원하는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업은 어르신의 주택 내 안전사고 예방과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어르신 안전하우징」과 저소득층 가구의 난방비 절감과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햇살 하우징」으로 구분된다.
각 사업은 가구당 최대 500만 원 한도 내에서 주택 개조를 지원한다. 2025년도 포천시 사업 물량은 「어르신 안전하우징」 5가구와 「햇살 하우징」 6가구다.
지원 대상자는 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 및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다.
지원 우선순위는 사업별 지원 항목 신청자 중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고령자, 다자녀 가구, 한부모 가구, 단독(1인) 가구, 긴급한 개조가 필요한 노후주택 등이다.
지원 항목은 사업별로 다르다. 「어르신 안전하우징」 사업은 고령자의 일상생활 수행 능력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개보수 항목을 중심으로 지원된다.
지원 항목은 문턱 단차 제거, 미끄럼방지 바닥재, LED조명, 리모컨 작동 조명, 안전 손잡이, 경사로 및 계단 높이 조절, 난간 및 가드레일 설치, 대문 교체, 부엌 좌식 싱크대 설치, 화장실의 안전 손잡이 설치 등이다.
「햇살 하우징」 사업은 기밀성 창호와 문 교체, 벽체 내단열 보강, LED 조명 교체, 보일러 및 고효율 냉난방기 설치 등 에너지 절감에 중점을 둔 개보수 항목을 지원한다.
신청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노스경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