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신한대 총학생회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뉴스 승인 2024.10.11 12:16 의견 0

의정부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최소영)는 신한대학교 총학생회(회장 이거파)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및 실행 계획 수립 시 상호 협력 ▲도시재생사업 관련 인적‧물적 및 정보 공동 협력 ▲대학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협력 지원 ▲지역문제 해결 및 주민역량강화 교육 참여 및 협력 지원 ▲도시재생 공모사업 지원을 위한 교류 협력 ▲사업 홍보 및 기타 마을공동체‧상점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청년들과 긴밀한 협력체계가 구축됨으로써 도시재생사업에 활력이 더해질 전망이다. 특히 지역 주민은 물론, 대학생의 도시재생사업 참여를 활성화하며 다양한 청년 관련 사업도 함께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거파 회장은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사업을 함께 하며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로 지역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소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대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시재생 인재 양성 및 기반시설(인프라) 교류를 통해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스경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