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모바일 게임 ‘장사천재 백사장 : 세계 밥장사 도전기’ 앱스토어 출시
경기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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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08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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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대기업의 콘텐츠 IP를 활용해 도내 중소기업이 게임을 제작하도록 개발 비용을 지원하는 ‘IP 활용 경기 게임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모바일 게임 ‘장사천재 백사장 : 세계 밥장사 도전기’를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장사천재 백사장 : 세계 밥장사 도전기’는 경기도 게임 개발사인 ㈜아름게임즈가 제작한 타이쿤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외식 경영 전문가 백종원 대표가 출연하는 동명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제작됐다. ‘장사천재 백사장’은 tvN에서 방영된 CJ ENM의 대표적인 시즌제 IP이다.
유저가 직접 백사장(백종원 분)이 되어 음식점을 경영하면서 고양이 요리사들과 함께 손님에게 요리를 제공하고 가게를 확장시킨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예능을 기반으로 한 기획 덕분에 유저들은 방송에서 접한 친숙한 백사장 캐릭터와 도전적인 분위기, 손님과의 상호작용 등의 요소를 게임에서도 느낄 수 있다.
이 게임의 제작을 위해 경기도와 CJ ENM, ㈜아름게임즈는 지난해 4월 ‘IP 활용 게임 제작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CJ ENM에서는 ‘장사천재 백사장’ 예능을 신작 게임 소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IP 제공에 협력했다. 경콘진은 유망한 중소 개발사를 선발해 제작비 등 개발부터 출시까지 필요한 요소를 제공했다. ㈜아름게임즈는 23년 5월부터 올해 9월까지 원작 예능을 반영한 게임을 개발했다. 이에 더해 ‘백사장’ 캐릭터의 실제 초상권자인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도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본 사업의 취지에 공감해 흔쾌히 제작을 허락했다.
게임을 개발한 ㈜아름게임즈 강병종 대표는 “장사천재 백사장은 캐주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치형 모바일 게임이다”라며, “예능에서 보여준 백사장의 도전정신을 게임에 그대로 담아 방송과 게임을 비교하면서 즐기면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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