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평생학습원,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뇌 속으로 마음속으로’ 수강생 모집

의정부뉴스 승인 2024.07.24 20:22 의견 0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뇌 속으로 마음속으로’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의정부 시민을 대상으로 29일부터 8월 21일까지 ‘뇌 속으로 마음속으로’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

뇌 속으로 마음속으로 프로그램은 뇌의 구조와 기능을 통해 인간의 생각과 행동 유형을 과학적·입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융복합 강좌로 시민들의 인문 교양을 증진하기 위해 2024년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8일 평생학습원에서 보도자료로 배부한 ‘2024년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 공모사업 추가 선정’ 기사에 따르면 지혜학교 공모사업은 ‘인문학을 주제로 대학 교양 수준의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루는 심화 인문 프로그램’이라고 했는데, 평생학습원에서 준비한 ‘뇌 속으로 마음속으로’ 프로그램은 기획 단계부터 깊이 있는 주제 선정, 경험이 풍부한 강사 섭외, 주제와 관련된 내실 있는 내용 등 사업 취지에 맞게 구성하려고 심혈을 기울였다.

프로그램은 총 12회차로 운영되며 강의는 오랜 기간 뇌와 관련된 강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브레인앤마인드센터」의 박정희 대표가 진행할 예정이다.

유상진 원장은 “4차 산업 및 생성형 AI 시대가 도래되어 삶의 편의성은 높아지고 있지만 그에 반해 개인의 사고력과 통찰력 등이 저하되고 있는 점을 우려하여 뇌를 공부할 필요성을 느꼈고, 철학, 문학, 역사 등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보다 뇌를 배움으로써 시민들에게 인문학의 즐거움과 인간 군상을 좀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2024년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 ‘뇌 속으로 마음속으로’ 프로그램은 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ull.or.kr)에서 신청 및 접수 가능하며 수강생 모집 후 8월 26일부터 10월 10일까지 매주 월, 수로 운영된다. 교육 관련 문의는 학습복지팀(☎031-826-997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노스경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