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무료 법률·세무·노무 상담 서비스 운영
“시민 권리 보호와 일상 속 법률적 고민 해결, 구리시가 함께 합니다.“
구리뉴스
승인
2025.01.08 18:12
의견
0
구리시는 시민들의 권익 보호와 실질적인 법률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운영 중인 무료 법률·세무·노무 상담 제도를 2025년에도 이어간다.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 사업은 시민들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를 해결하고, 공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24년에는 법률 127건, 노무 6건, 세무 15건 등 총 148건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시는 올해도 상담 서비스를 분야별로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생활 속 크고 작은 문제 해결을 통한 시민 권익 보호와 법률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상담 서비스는 법률 상담의 경우 매월 월요일 진행, 일상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계약 문제, 부동산 분쟁, 민·형사 사건 등 다양한 법률적 이슈에 대한 전문가 상담이 제공된다.
세무 및 노무 상담은 매월 두 번째 수요일 진행, 세무 상담은 세금 신고와 절세 방안에 대한 조언을, 노무 상담은 근로 계약, 직장 내 갈등, 퇴직금 문제 등 상담을 지원한다.
상담은 구리시청 종합민원실 내 무료 법률상담실에서 진행되며, 전화(550-2167)나 방문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상담일에 무단 불참 시 3개월간 예약이 제한된다.
저작권자 ⓒ 노스경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