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진로연계교육 연구학교 성과발표회’ 22일 개최

박채호 기자 승인 2024.11.21 19:58 의견 0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진로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 진로연계교육 연구학교 성과발표회’를 이천 효양고등학교에서 22일 개최한다.

경기도 교육과, 교육지원청 진로교육 담당 장학사, 학교 진로전담교사 등이 참여하는 발표회에서는 상급 학교 또는 상급 학년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학교생활 적응과 교과 학습 연계,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지원해 연속적인 학습과 성장이 이뤄지도록 돕는 교육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효양고는 2023년부터 2년간 교육부가 지정한 ‘진로연계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자체적으로 진로연계교육 모델(START)을 개발하고, 도내 학교 최초로 고등학교 수준에서 진로연계 교육을 적용하는 등 선도적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성과발표회의 주요 내용은 ▲진로연계교육 활동 전시 및 등록 ▲1부: 1, 2학년 전체학급 진로연계 수업 공개 ▲2부: 교과연계 성과 발표 ▲3부: 비교과 활동 성과 발표 순으로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과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라 학교 진로연계 교육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초․중․고 진로연계 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자 진로교육 담당자 연수 및 도움자료 배포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노스경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