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도 아동 돌봄 정책 발전방향 토론회’ 21일 성료

경기뉴스 승인 2024.11.21 17:00 의견 0
‘경기도 아동 돌봄 정책 발전방향 토론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관한 ‘경기도 아동 돌봄 정책 발전방향 토론회’가 2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서울신학대학교 조성희 교수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아동 돌봄 분야의 전문가와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경기도 아동돌봄팀장, 경기도 교육청 돌봄 담당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좌장을 맡은 김동희 경기도의원은 "분절적인 돌봄의 현실 속에서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거점센터 등 각 기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오늘 토론회를 통해 경기도 아동돌봄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미래 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토론회에서는 중앙정부의 돌봄 정책 변화에 따른 지역 차원의 대응 방안, 경기도의 독자적인 아동돌봄 사업 발전 방향, 학교와 마을 돌봄 기관 간 협력 모델 개발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되었다.

특히 경기도에서 시범 운영 중인 '360도 언제나 돌봄사업'과 '늘봄 공유학교' 등 혁신적인 돌봄 모델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경기도의회는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경기도 아동돌봄 정책의 개선 및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노스경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