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기도 노인일자리사업 민·관 합동 연찬회 20일 개최
경기뉴스
승인
2024.11.21 11:23
의견
0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20일 화성 라비돌호텔에서 2024년 경기도 노인일자리사업 민·관 합동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을 담당하는 공무원, 수행기관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업무 유공 표창 수상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경기도 이은숙 복지과장,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기지역본부 이근희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도내 195곳의 노인일자리 종사자들이 ‘경기도 노인일자리 TV’ 유튜브 채널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함께 했다.
연찬회는 발달장애청소년합창단 굿윌희망 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에 기여한 공무원, 기관 및 종사자 등 유공자 표창 ▲창출지원사업 우수기관 시상 ▲사진·수기 공모전 우수작 시상 ▲노인일자리 우수사례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경기도 이은숙 복지과장은 “노인일자리 정책은 고령층 인구의 증가에 따라 소득 보장 및 사회참여를 통해 건강하고 보람있는 노후 생활을 지원할 수 있기에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이다”라며 “경기도 어르신들의 노후 소득 보장과 사회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은 “노인일자리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연결을 돕기 위할 뿐만 아니라 삶의 자긍심을 높여주는 중요한 정책 사업이다”라며 “경기도 360° 돌봄 정책을 수행하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노인일자리사업 활성화를 위해 열정과 헌신을 다 하시는 종사자분들과 함께 하겠다”라고 말하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경기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광역공공센터로 道 내 거주하는 어르신(만 60세 이상) 및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노스경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