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11대 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 개최
경기뉴스
승인
2024.09.06 11:26
의견
0
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가 3일 의장 접견실에서 ‘제11대 의회 후반기 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경기도의회 연구활동 지원ㆍ운영 조례」에 따라 도의원 4명(김태희, 이상원, 유영일, 이홍근)과 외부 민간전문가 7명(강내영, 김제선, 신원득, 박덕수, 윤재우, 정구용, 최지현)의 총 11명의 위원이 위촉되었다.
이들 위원들은 연구단체 등록 및 연구용역계획 심의 등 경기도의회의 연구활동 지원을 위한 주요 안건을 심의하며, 2026년 6월 30일까지 활동한다.
이날 김진경 의장(더민주, 시흥3)은 각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들의 전문성과 헌신을 통해 경기도의 연구활동이 더욱 심도 있고, 실효성을 갖춰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기도의회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자문과 조언을 제공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위촉식 직후 개최된 첫 회의에서는 윤재우 위원과 이상원 의원을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으며, 연구단체 등록 및 연구용역계획 심의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윤재우 위원장은 “이번 심의위원회의 활동을 통해 경기도의회의 연구활동이 더욱 체계화되고,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책 개발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동료 위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스경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