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반월·시화산단 기업 지원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개소

경기뉴스 승인 2024.07.18 13:24 의견 0
반월·시화산단 기업 지원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경기도일자리재단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와 함께 국내 최대 산업단지인 반월·시화산단 내 입주기업 대상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운영 중이다.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는’ 지난 2월 김동연 지사와 반월산단 입주기업인들과의 간담회에서 나온 애로사항을 반영한 지원책으로 반월ㆍ시화산단 입주 기업의 인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용이 어려운 기업들을 대상으로 정부 지원제도를 활용한 고용 여건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입주기업들은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고용 환경 조성, 인재 채용을 통한 기업 경쟁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상담소는 상시 접수를 통해 운영되며, 직업상담사가 직접 기업을 방문해 구인 상담을 진행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와 협력하여 △근로조건 양호기업 대상 구인 수요 파악 △지역 우수 인재 채용 연계 △고용 여건 개선 및 재직자 고용유지 프로그램 지원 △재단 기업지원 사업정보 등의 고용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윤덕룡 대표이사는 “구인난을 겪는 기업들에게 우수한 인재는 유일한 희망이며 돌파구”라며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통해 기업 현장의 소리를 듣고, 필요한 인재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스경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